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희대편입 건축학과 일반편입 공부법 5탄!!

합격생의 학교별 편입공부 방법

by 편입피플 2020. 5. 22. 22:01

본문

반응형

편입하는 사람들 편입피플입니다. 합격생이 말하는 학교별 편입 공부방법 5탄

경희대편입 건축학과로 편입에 합격한 공부방법을 공유합니다.

경희대편입 자연계열 건축학과 일반편입 공부법

1. 지원동기는 무엇인가요?

" 인서울 대학의 로망 "

저는 19살 입시를 준비하며 수시전형으로 대학에 납치당했다고 생각합니다.

어쩔수 없이 다닐수 밖에 없었던 대학.. 대학이 인생을 바꾸는건 아니지만, 나 자신에게 아쉬움이 너무커 앞으로 후회하기보다는 마지막으로 입시에 도전해보는게 낫다라고 생각되어 서울로 상경 후 편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경희대 편입에 성공한 소감은 어떤가요?

편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한말씀 드리자면 " 시험 끝날때까지 끝가지 달려라 "

편입을 준비하며 중도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많이 들고, 외롭고, 지치는 순간이 여러번 오기도하고, 달콤한 유혹에 빠지기도합니다. 그리고 시험이 임박하면 무언가 목표감이 사라지게 되서 마지막 한순간에 지금까지 쌓아올렷던 것들이 무너지기도 합니다. 그 감이라는 녀석이 정말 중요한데..쌓아올리긴 어렵지만 무너지는건 한순간이므로 마지막 결과가 나기전까지 끝까지 달렸으면 좋겠네요.

저는 학원을 다니며 공부하기로 결정을 했고 어떤 선생님 수업을 듣기로 결정했다면 고민하지 않고 끝가지 달렸으면 합니다. 걱정이 많은 스타일이라 공부하면서 고민, 걱정을 많이 했는데 친한 선생님 찾아가 수다 떨다가 다시 자습실에서 공부했습니다. 사실 고민한다고 달라지지 않는 건 다들 알잖아요? 그냥 끝까지 꿋꿋하게 하세요.

 

3. 하루일과는 어땟나요?

3월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변하지 않은 패턴으로 꾸준히 했습니다.

10개월간, 하루시작은 아침6시부터 시작해서 10시까지는 무조건 끝까지! 

 

4. 경희대 건축학과 편입에 합격한 편입영어, 편입수학 공부방법

단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중고등 단어 그리고 편입단어 

사실 영어는 제가 잘하지 못해서.. 다른 친구들의 영어 학습법을 참고해주세요..ㅋㅋㅋ

편입영어 준비하기 전에나 중간에 공인영어는 꼭 준비하시고 편입영어는 단어! 단어 잘 외우세요!!

편입수학 공부방법은 수업내용을 일주일에 적어도 2회 복습하는 것! 이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노베이스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편입수학을 준비하기엔 턱없이 부족했고 매일매일 수학은 3시간은 공부했습니다. 문제를 풀다보면 정말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꽉 막히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가끔은 쉬운 문제도 왜 이렇게 풀어야 하는건가 의문이 생길때가 있는데 그럴땐 절대로 바로 질문하지 말고 곰곰히 생각해보고 자신의 방법을 정리해서 왜 이게 틀린건가, 어디서 어떻게 틀린건가에 대한 질문을 하시기바랍니다. 무턱대로 이 문제 모르겠어요 하는 친구들은 진짜 도움이 안됩니다..

 

" 9, 10, 11월 수학복습 정말 중요합니다. "

9~10월즈음엔 편미중적까지 진도가 끝납니다. 그땐 선생님이 앞 부분 복습을 하라고 합니다. 당연한건 그 전에도 스스로 복습은 해야겠죵? 전 이때 홍석기쌤이 숙제를 내주시고 검사 맡는 과제를 했습니다. 미적2를 하루 ~ 이틀만에 전부 풀어오라는 현실 불가능한 숙제를 매일 내주셨습니다.. 진짜 밥 먹는 시간도 줄이면서 했던거 같아요. 그 마음으로 늘 숙제를 다해냈고 추석때도 연휴때도 학원옆 독서실에서 3일간 미2,3,선형대수를 풀어갔습니다. 정말 고통스럽지만 확실히 도움됩니다. 학원을 다닌다면 주변 선생님과 내기해보세요!

경희대편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바뀌는 전형도 확인하세요!

2021학년도 경희대학교 편입전형 요소

정리 : 공인영어 성적은 그대로 유지하며 논술전형 폐지

1. 인문ㆍ사회ㆍ체육계열 : 계열별 논술고사에서 영어 객관식 선다형 필답고사로 변경되었습니다.

2. 자연계열: 계열별 논술고사(수학, 생물, 화학)에서 수학 객관식 선다형 필답고사로 변경되었습니다.


단계별 전형요소

1단계 공인영어성적 100% → 변경 후(2021학년도 입학) 공인영어성적 100% - 기존과 동일

2단계 공인영어성적 20% + 논술 80% → 변경 후(2021학년도 입학) 공인영어성적 20% + 필답고사 80%


경희대학교편입을 준비하는 분들은 변경된 전형방법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학계열과 예술계열, 간호학과(야간) 의 전형방법도 변경되었으니 확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